결론만 말하자면 배터리 새로 사서 교체하면 해결될 가능성이 많다. 여러분 배터리 사세요.
샤오미 로봇청소기 4세대를 4년째 거의 매일, 최대 설정해놓고 잘 쓰고 있는데 어느 날부터 퇴근해보면 얘가... 어딘가 덩그러니 멈춰 있다. 미홈 앱에는 기기가 오프라인~~라고 떠있고, 청소기를 인식을 못한다. 충전독에 가져다 놓으면 다시 인식. 배터리 0%
근데 샤오미 로봇청소기 기기가 오프라인 어쩌구(정확한 문구를 잊어버림)를 아무리 검색해도 안 나오는 것이다... 다시 와이파이 연결하라는 전혀 도움 안 되는 글들만 있고. 나중엔 충전독에 가져다 놓아도 충전단자 청소하라면서 뒷걸음질까지 친다. 로봇청소기 없던 시절로는 못 돌아가겠고, 요즘 어떤 게 좋나 검색하던 참 우연히, 정말 우연히 이게 배터리 문제일 가능성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.
그래서 아무도 안 오는 이 블로그에, 정보 공유의 목적이 전혀 없는 블로거가,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에 나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 하여 이걸 쓴다. 나처럼 답답해 하지 말고 바로 해결되시길! 아래는 정보.
배송료 합쳐 3~4만원이면 살 수 있다. 주로 1,2세대용을 팔고 난 4세대라 1-4세대용을 샀다. 하지만 1,2세대 사서 4세대에 끼워도 잘 된다는 사람도 있고, 2세대가 1,2세대 배터리 샀는데도 안 된다고 문의글들이 올라온다. 역시 중국서 해외배송오는 물건들 뽑기 운이 있는듯. 아 그리고 내가 산 건 5200mAh이다. 6500mAh도 판다.
난 배송 열흘 걸렸고 보통 1주 이상 15일까지. 배터리 교체 진짜 너무 간단하다. 나사 풀어 뒷판 열고, 원래 거 뽑고 빼고, 새 거 꽂고 끼우면 끝. 그래도 불안하면 검색해봐요. 친절하게 나사 수까지 적혀있다.(나사 6개라고 적혀있을 건데 4세대는 7개)
그리고 청소 너무 잘 된다. 예전처럼 잘 되는 게 아니라 업글되었다. 4세대 배터리는 원래 1, 2세대의 반토막 용량이거든. 근데 교체배터리는 전부 1,2세대 용량이니까. 이제 최대로 설정해도 청소 한 방에 아파트 다 끝내고도 배터리 남은 상태로 충전독에 돌아온다.
고장난 참에 기변하려고 신났던 분들은 죄송ㅎㅎ 새 거 사세요ㅎ
p.s. 청소하다 멈추길래 당연히 배터리에 문제 생겼다고 아셔서 교체했다는 분들도 있던데 도대체 어떻게 당연한 거지??! 나도 좀 알았으면ㅎ
댓글